갯벌과 소나무숲, 아카시아숲 등 자연이 살아있는 춘장대해수욕장은 한국관광공사가 지정한 자연학습장 8선 가운데 하나로 꼽힌다. 밀려왔다. 밀려가는 흰 포말의 파도와 고운 찰 모래의 활처럼 휜 비릿한 바다 내음의 백사장은 말 그대로 절경.해수욕 외에도 썰물 때면 주변의 바위나 백사장에서는 조개도 잡을 수 있는 갯벌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마량리동백나무숲
마량리동백나무숲은 천연기념물 제169호로 1965년 4월에 지정·관리되고 있는 서천군의 명소다. 사철 푸르름을 자랑하는 마량리동백나무숲의 동백꽃 피는 시기는 이른 봄. 3월 하순에 꽃을 피운다. 동백나무숲은 바닷가 언덕. 바닷바람을 피할 수 있는 언덕의 동쪽자락에서 오백년 수령 동백나무 80여 그루가 군락을 이루며 자라고 있습니다.
국립생태원
국립생태원은 동양 최대의 생태원으로 에코리움에는 열대관, 사막관지중해관, 온대관, 극지관에 각 환경에 맞는 동,식물을 전새해 관람 할 수 있으며 외부에는 공원, 놀이터, 생태늪지, 생태연못등에서 우리 주위에서 볼 수 없는 꽃 ,나우, 식물들로 가득채우고 있어 어린 자녀들과 함께 생태관련 체험과 학습을 할 수 있는 살아있는 박물관입니다.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서천군 장항읍에 자리한 '갯벌위 해양 보물선'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은 해양생물자원에 체계적인 해양생물 자원의 보전과 관리를 위한 연구 등에 목적을 두고 있으며 해양생물산업 지원을 주기능으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해양생물의 모습과 생태적 특징들을 표본, 영상 등을 통해 관찰하고 이해하며, 해양생태계및 해양생물자원의 중요성과 가치를 새롭게 깨닫는 교육적 공간입니다.
장항스카이워크, 송림산립욕장
하늘을 가린 울창한 소나무숲이 해안을 따라 이어져 고즈넉한 산책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높이 15m, 길이 250m 해송 숲 위로 가로질러 바다로 이어지는 스카이워크는 해송림을 발아래 두고 거닐며 서천 바다의 멋진 풍경과 함께 해송숲에서 산림욕을 즐길 수 있는 진정한 힐링 장소로 저녁에는 멋진 노을까지 감상할 수 있습니다
한산모시마을
한산모시는 우리나라의 미를 상징하는 여름 전통옷감입니다. 백제 때 한 노인의 현몽으로 우연히 발견된 후부터 그 유래를 찾을 수 있으니 1500년의 역사를 간직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역사적 가치가 높아 제작기술을 보호하고자 국가에서 중요무형문화재로 지정 관리하고 있습니다.
신성리갈대밭
198,000제곱미터 자연의 신비를 간직하고 있는 신성리 갈대밭은 우리나라 4대 갈대밭 중의 하나로 꼽히고 있으며 넷플릭스 한국 시리즈 드라마(킹덤)와 각종 tv 드라마 영화(JSA공동경비구역 ,추노등 )촬영장소로 유명하고, 5월부터 초록의 갈대에서 가을에는 최고의 갈대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문헌서원
고려 말 대학자 가정 이곡과 목은 이색의 학문과 덕행을 추모하기 위해 세운 서원으로 광해군 3년(1611년)에 나라에서 문헌이라는 현판을 받아 사액서원이 되었습니다.
문헌서원 경내는 5개 동의 한옥이 신축되어 있으며 한옥체험과 서원스테이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